본문 바로가기

감성/연애

권태기 증상 남자, 여자 심리

반응형

권태기 뜻

권태기 뜻

사람을 힘들게 만드는 권태기 뜻은 부부가 결혼하고 시간이 흘러 권태를 느끼는 시기라고 합니다.

 

"권태기"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서 더 이상 새로운 경험을 할 열망이나 열기가 사그라들고 지루함과 우울증이 느껴지는 시기를 가리킵니다.

 

권태기는 일시적이고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이 시기를 극복 한가면 다시 좋은 관계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제가 말하는 권태기는 사랑이 식었다 는 것 과는 다릅니다. 일시적이고 지나가는 것을 중점에 두고 글 정리 해 보겠습니다.

 

권태기 증상

나의 연인 혹은 동반자 마음이나 행동에서 예전과 같은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면 이 권태기는 누구의 것일까요?

나에게 권태기가 온 것일까요? 아니면 상대방의 권태기를 내가 느끼고 있는 것일까요?

권태기 증상

만사 귀찮아한다.

귀찮아진다는 것은 연인과의 연락, 만남, 스킨십이 적어지게 되고 대화 주제도 같은 것을 반복만 하게 될 뿐입니다.

연락이 귀찮아지고, 만나는 것도 힘들고 귀찮으며 꾸미고 준비하는 과정이 더 이상 즐겁고 기대되는 일이 아니게 됩니다.

 

단점만 보인다.

장점만 보이던 때에 누구보다 서로를 사랑했고 단점을 서로 감싸 안을 수 있던 때를 잊고 서로의 단점만 파고들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것은 어쩌면 책임을 떠넘기고 싶어 그러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

 

자신의 감정을 확인받고 싶어 상대방에게 감정 표현을 요구하거나 사랑을 확인받고 싶어 잘못된 감정표현 일 수도 있습니다.

 

권태기 증상

스킨십이 없다.

줄어드는 걸 떠나 스킨십에 흥미가 떨어집니다.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고 위에 말한 듯 연락이 적고 만남이 줄고 스킨십 또한 줄 것입니다. 이것 말고도 본인 스스로도 스킨십에 있어 짜증부터 날 수 있습니다.

 

권태기 증상

돈 쓰기 아까워한다.

연애 초 뭐든 다해주고 싶고 음식을 먹을 때 쇼핑을 할 때 등 연인이 생각나고 선물을 해주고 싶지만 권태기 일 때 상대방이 생각나고 해주고 싶은 생각이 줄어듭니다. 만나게 되더라고 돈을 쓰기 아까워합니다.